DETAILS, FICTION AND 프리서버 아레나

Details, Fiction and 프리서버 아레나

Details, Fiction and 프리서버 아레나

Blog Article

현재 메월드에 서비스 중인 클래식 서버 중에서는 제일 먼저 나온 게임이다.

무슨 소리냐면 그냥 확팩 살짝 추가된 일반 데디케이티드 서버랑 다를 바 없다는 거. 따라서 매출에 영향이 없다는 이유로 묵인 중이다. 프리서버는 아니고 공식 서버를 통해 접속하는 사설 서버에 가깝다.

아르테일 퀘스트의 요구 아이템와 보상 목록 요구치가 원작과 다른 경우가 있음에 유의.

또한 타인이 만든 클라이언트와 성공적으로 통신하는 별도의 분리된 서버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가 아니다.

비리와 친목질이 매우 심하다. 당연한 얘기지만 개발자, 운영자가 마음대로 할 수 있어 아이템, 캐릭터, 스펙 등등 모든 면에서 투명한 운영을 기대하기 힘들다.

애초에 대부분 불법이다 보니 디스코드, 텔레그램, 비공개 네이버 카페 등 폐쇄성이 큰 메신저 및 사이트에서 운영하거나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경우가 많다.

경매장에 프리서버 아레나 등록되지 않는 물품들은 사설 디스코드에서 유저들끼리 아이템 시세를 정할 수 도있다. 유저가 만든 거래 디스코드

아르테일은 가장 먼저 나온 클래식 서버이니만큼 선점효과로 얻은 유저 수가 많았으며, 고정 유저층을 프리서버 다수 확보해두었다.

이후 미국에서 사설 서버 관련 소송에서 승소함으로서 아예 프리서버 아레나 자체적으로 업데이트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개발사인 엔로그소프트 자체가 망해버린 탓에 치타서버를 필두로 한 여러 프리서버들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레이드 등 기존 바우트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콘텐츠를 서비스하기도 한다.

일단 판권 자체는 오투잼 시리즈의 개발자인 모모가 가지고 있는데,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중이다.

게임의 통신 프로토콜 구조만 리버스 엔지니어링해낸 후 바닥부터 소스 코드를 짜서 결과적으로 성공적으로 작동하더라도 그 구현 방식은 다르게 했다면 프리서버 홍보 불법이 아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로 인해 유저들이 추후 어떤 패치가 언제쯤 적용될지 가늠할 수 있어 기약 없이 무작정 기다리지 프리바람 않아도 된다는 건 분명한 장점이다.

Report this page